Tue. Oct 4th, 2022

먼저, 05년에 다녀온 여행 이야기를 하면 많은 분들이 하는 질문: 도대체 북한에 왜 간 겁니까! 대답은 간단합니다. 저는 일을 조금 다르게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멋진 휴가가 태국의 해변에 일주일 동안 앉아 있고, 매일 밤 스스로를 태우고 망치질을 하고, 정오쯤에 깨어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휴가에서 돌아올 때 장소를 보고 일을 하는 것을 훨씬 선호합니다. 성취감이 있어요. 나는 BBC 뉴스 웹사이트에서 북한의 핵 야망에 대한 기사를 검색할 때 휴가 목적지를 제대로 찾고 있지 않았고, 북한의 휴일이라는 제목의 링크를 보았을 때였습니다. 그 기사에서 고려투어라는 회사에 대해 읽었고 그때부터 관심이 엄청나게 높아졌습니다. 2명의 영국인이 베이징 사무소를 운영하지 않는 이 회사는 비자를 준비하고 연중 내내 북한을 정기적으로 여행했습니다. 이것은 바로 내 거리에 있었고 나는 여행과 가능한 것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 남자 중 한 명과 많은 이메일을 교환했습니다 (불행히도 다이빙은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결국 6일 동안의 전국 5월 1일 경기장 투어로 정하고 비행기를 타고 평양으로 갔다가 기차로 베이징으로 돌아왔다. 이 투어에는 장엄하고 희귀한 광경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북한과 일본의 월드컵 예선 경기를 북한의 메이데이 스타디움에서 볼 수 있다는 전망도 있었습니다. 이것은 150,0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경기장입니다. 조금 넓게 보면 서울 올림픽주경기장의 2배가 넘는 규모다.

나는 그 나라에 대해 약간의 조사를 했고 정보는 상당히 제한적이지만 나는 그럭저럭 그 나라에 대한 훌륭한 여행 가이드와 DVD 다큐멘터리를 집어 들었습니다. 우선, Bradt Travel Guide to North Korea는 여행 전과 북한을 여행하는 동안 훌륭한 자료였습니다. 여기에는 실용적인 여행 정보가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방문하고 싶은 북한의 거의 모든 지역을 다룹니다. 그곳에 갈 수 있다면 이 책을 적극 추천하고 싶다. 고려 여행을 통해 나는 또한 마음의 상태라는 BBC 다큐멘터리 사본을 손에 넣었습니다. 이것은 매혹적인 다큐멘터리이며 내가 구입한 DVD 중 최고입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매스게임을 준비하는 두 소녀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설명하지만 요약하자면 Mass Games는 수천 명의 체조 선수가 참여하는 거대한 안무 체조 광경입니다. 한마디로 올림픽 개막식을 마치 초등학교 축제처럼 보이게 한다. 이것에 대해서는 나중에 조금 이야기 하겠지만, 행사 자체의 사진을 남길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저는 4월/5월과 8월/9월에 열리는 행사이기 때문에 방문할 기회가 없었습니다. ).

통화에 관해서는 유로가 선호되지만 우리는 무엇이든 가져오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US$가 허용되었지만 유로로 물건을 지불했다면 물건에 대해 훨씬 더 나은 가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북한에는 자체 통화가 있지만 어떤 이유로 외국인은 통화를 가지고 있지 않아야 합니다. 금전적 상황은 가장 좋을 때 조금 이상하고 때로는 완전히 기괴합니다. 첫째, 변화가 있는 곳이 거의 없으므로 돈을 소액 단위로 기록해야 합니다. 실제로 많은 곳에서 돈이 전혀 없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어느 날 밤 우리는 관광으로 힘든 하루를 보낸 후 호텔의 바에 앉아 맥주 한두 잔을 마셨습니다. 나는 약간 피곤하다고 느끼기 때문에 탭을 지불하고 취침 시간을 떠나려고 하고 있었다. 일산풀싸롱 나는 나의 계산서(약 7유로)를 가지고 술집에 갔고 나는 그녀에게 10유로 지폐를 주었다. 5분 정도 앉아서 잔돈을 기다리다가 웨이트리스가 다시 와서 “잔돈 없다”고 말하며 맥주를 하나 더 건넸다! 참으로 독창적인 방식입니다. 거스름돈을 주지는 않겠지만 당신이 마신 만큼만 더 드릴 것입니다. 내가 50유로짜리 지폐만 가지고 있었다면 나는 중풍이 되었을 것이다! 우리는 또한 그들이 돈보다 더 감사할 것이기 때문에 우리가 만날 가이드를 위해 작은 선물을 가져오도록 요청받았습니다. 그래서 조언대로 여성 가이드를 위해 핸드크림을 샀습니다(기억이 정확하다면 니베아가 더 좋아합니다). 그리고 남성을 위한 담배와 초콜릿(니코틴이 많을수록 좋습니다)을 샀습니다.

우리는 여행 2일 전에 베이징에서 여권 비자를 정리하고 북한에 대한 몇 가지 지침을 받기 위해 간단한 회의를 가졌습니다. 그것은 모두 상당히 일상적인 일이었지만(예를 들어 사진을 찍기 전에 정중하게 물어보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누군가가 항상 너무 멀리 갈 것이기 때문에 말해야 했습니다. 문제는 북한에서는 외국인이 그것에 대해 큰 어려움을 겪지 않을 것이지만 그들의 여행 가이드는 심한 질책을 받고 회사는 나라를 여행할 기회가 많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특히 주요 가이드에게 정중하고 친절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By admi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